보험팁

암보험 필요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1회 작성일 18-11-15 16:37

본문

오랫동안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률 1위 질환은 암이었습니다.
암은 평균수명까지 생존 시 3명 중 1명이 걸릴 정도로 발병률이 높습니다.
다행히도 암을 치료하는 의료기술이 많이 발달하여 완치율은 증가하고 있지만 치료비 부담은 여전합니다.
급기야 암보다 암 치료비가 더 무섭다는 이야기도 돌고 있는 현실입니다.
실제로 암 환자분들의 경제 환경을 조사한 통계에 따르면 암으로 인한 죽음보다 치료비가 더 두렵다는 분이 많았습니다.


우리나라의 암 치료비는 평균적으로 약 6천만 원 정도입니다.
이에 대하여 정부는 암 진단 시 5년 동안 치료비를 최고 95%까지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암에 걸리면 장기간 입원이나 수술 치료로 경제적인 활동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결국 치료비도 부담스러운데 생활비 문제까지 가중되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분이 암이 확진되면 진단비를 보장받는 암보험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암 진단비는 치료비나 수술비, 입원비뿐 아니라 생활비, 간병비까지 보장해주기 때문입니다.
만약 젊고 건강한 분들은 암보험 가입에 대한 필요성이 크게 와닿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보험에 늦게 가입할수록 보험료가 할증되고 보장내용은 축소되므로 가능하면 서둘러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암보험은 면책 기간과 감액 기간이 있어 가입 후 즉시 보장받을 수 없는 점도 미리 가입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Copyright © 암보험다이렉트비교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