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암보험 보장개시일 정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29회 작성일 18-11-05 16:37

본문

암보험을 조금이라도 알아보신 분들은 보장개시일이라는 용어를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상품 설명서나 보험약관에서 항상 보장개시일 후 암 진단 확진 시 보장이 가능하다고 명시돼있기 때문입니다.
보장개시일은 면책 기간이라고도 부르며 이 기간에는 암 진단이 확진되어도 보험금을 받지 못합니다.


실비보험이나 자동차보험 등 일반적인 상품들은 대부분 가입 후 즉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보험의 경우 보장개시일 전에 보험사고가 발생해도 보장받지 못합니다.
종종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가입하여 손해를 보는 분들도 많으니 반드시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계약 후 90일의 보장개시일이 지나야 암보험에서 보장하는 진단비, 입원비, 수술비 등을 보장받습니다.
그리고 보장개시일이 지나고 1년에서 2년은 감액 기간으로 보장금액의 50%만 받습니다.
만약에 갑상선암의 보장금액이 1천만 원이라면 가입기준 1년 안에 진단 시 5백만 원만 보장받습니다.
다만, 보험사 상품마다 보장개시일 기간은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보장개시일이 존재하는 이유는 암에 대한 병력을 숨기고 가입하는 문제를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가입자분들이 납부하는 보험료는 다른 암보험 가입자의 보험금에도 사용되기 때문에 정상적인 가입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특히, 주계약 외에 암보험 특약에도 보장개시일이 설정돼있으니 가입 전 꼼꼼하게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Copyright © 암보험다이렉트비교몰 All rights reserved.